성인목록

구분 성인명     축일 신분 지역명 검색
라우렌시오(9.28)

라우렌시오(9.28) 기본정보 [기본정보] [사진/그림] [자료실] 인쇄

성인명, 축일, 성인구분, 신분, 활동지역, 활동연도, 같은이름 목록
성인명 라우렌시오 (Lawrence)
축일 9월 28일
성인구분 복자
신분 수도원장
활동지역 리파프라타(Ripafratta)
활동연도 +1457년
같은이름 라우렌시우스, 라우렌티오, 라우렌티우스, 로렌스, 로렌조
성인 기본정보

   라우렌티우스(Laurentius, 또는 라우렌시오)는 이미 부제품을 받고서 피사(Pisa)에 있는 설교자회에 입회하여 다년간 학문과 설교를 연구하였으며, 코르토나(Cortona) 수도원의 수련장이 되었다. 그는 매우 엄격히 회칙을 준수하는 사람이었으나, 이해심이 많았고 수련자들이 하느님의 사랑에 불타오르도록 지도했던 뛰어난 수도자였다. 그의 수련생 중에서 뛰어난 제자들은 피렌체(Firenze)의 성 안토니누스(Antoninus, 5월 10일), 복자 프라 안젤리코(Fra Angelico, 2월 18일) 그리고 무젤로의 베네딕투스(Benedictus)가 있다.

   그는 복자 프라 안젤리쿠스와 베네딕투스에게 그림을 그리도록 안배하면서, 입에서 나오는 말과 같이 그림으로도 설교할 수 있다는 신념을 그들에게 심어주어 후일 위대한 화가로 만들었다. 또 그의 해박한 성서 지식은 그로 하여금 '성서의 궤'라는 별명을 얻게 하였다. 또한 그는 총장으로 재직하는 동안에 고통 받고 소외된 사람들, 특히 농아들을 위하여 수도자들이 봉사토록 배려하였다. 그에 대한 공경은 1851년 교황 비오 9세(Pius IX)에 의해 승인되었다.

사진/그림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