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눔의 신비를 묵상하며 사보프로그램 "시벨리우스" 사용자들께 도움이 되고자 글을 올립니다.
시벨리우스 사용중 막히는 부분이나, 좀 더 빠르게 사용하고자(치트 키 ㅎㅎ..) 하시는 분들의 질문을 받고 원포인트 답변을 해 드리겠습니다. 또는 처음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께도 사용관련 상담 해드리겠습니다.
성가대 단원들에게는 보다 정확하고 보기좋고 깨끗하고 기보법(화성 진행도 정확한 것 포함)에 맞는 악보를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악보의 보존과 지금의 시대에 발 맞춰 성가대의 악보 및 미디어에 의한 연습 방법도 변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감히 글을 올립니다.
저는 파주,고양을 중심으로 여러 성당에서 지휘를 하다 현재는 건강문제로 지휘는 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 서울시 공립학교 음악교사로 근무하고 4년전 정년퇴직 하였습니다. 음악교사로 근무 하면서 공립 직업계 고등학교 실용음악과에서 오랜 기간 컴퓨터음악 교과, 주로 시벨리우스(사보)와 큐베이스(미디 시퀀스) 교과를 담당하였습니다. 또 서울시 음악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음악교사 직무연수에서 "시벨리우스"강좌 강사로 오랜 기간 활동하였습니다. 시벨리우스에 관련해서는 구석구석 그냥 지나칠 수 있는 모든 메뉴를 답해 드릴 수 있습니다.
오로지 가톨릭 성가대에도 시대에 맞는 악보와 연습영상의 필요성을 느끼고 "시벨리우스" 사용자가 늘어났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을 올립니다. 이전에 성가게시판에 가톨릭성가 수정보완판 출판에 시벨리우스를 잘못 사용한 부분등에 관한 유감의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 이 글이 불편으로 느끼신다면 용서하십시오. 또 시벨리우스가 아닌 기존의 다른 사보프로그램 사용자들에게 불편을 드릴려는 의도 또한 결코 없습니다. 오랜 기간 망설이다 용기를 내서 글을 올립니다.
이메일 주소 남깁니다. 시벨리우스 메뉴 사용 관련 모든 질문 답해드리겠습니다. 전화통화를 원하시면 메일로 전화번호 남기겠습니다. 대면 공부가 필요하시면 노트북 가지고 파주(운정), 고양(일산) 근처로 오시면 도와 드리겠습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