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 나해 연중 제10주일 전례성경 공부/묵상 | |||
---|---|---|---|---|
작성자소순태 | 작성일2024-06-15 | 조회수239 | 추천수0 | 반대(0) 신고 |
+ 찬미 예수님! 1. (제1항) 다음의 바로가기... 에 접속하면, 위의 제목의 전례성경 공부/묵상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을 활용하여 필요시 언제든지 이 동영상 중의 콘텐츠들을 손쉽게 엑세스 할 수 있습니다[저작권자: 교수 소순태 마태오 (Ph.D.)]:
[스마트폰용] 나해 연중 제10주일 전례성경 공부/묵상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으로 바로가기... <----- 여기!
[PC 혹은 노트북용] 니헤 연중 제10주일 전례성경 공부/묵상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으로 바로가기... <----- 여기!
[더 상세한 세부 내용 목록] 오늘의 전례성경 묵상 동영상에서 교재 본문 중의 특정 내용들에 대한 추가 설명들이 주어지고 있는 부분들:
* 시작 기도 및 복습 안내: 00:00-01:01-01:25 * 오늘의 독서들의 주제: 오늘의 독서들의 주제를 제공 못하는 이유 및 나해 연중 제10주일 전례성경 묵상 동영상 녹화가 늦어진 이유 등: 01:25-03:35 * 오늘의 독서들에서 발췌된 바들: 03:35-06:12-13:50-14:53 * 창세기 3,15에 기록된 하느님에 의한 예언인 '원 복음': 03:35-06:12; 52:15-54:00 * 성령은 왜 하느님이실까? 특히 세례 준비자들의 필청/필독을 권고드린다; 마르코 3,29에서 성령 하느님의 그리스어 표현의 등가는 'the Spirit the Holy'였지 'the Holy Spirit'가 아님: 06:12-13:21 * 성 아우구스티노가 6개로 나열한 성령을 거스르는 죄들; 성령을 거스르는 죄들에 대한 가톨릭 교회 교리서 제1864항의 가르침: 13:21-13:50; 22:50-24:55; 1:00:12-1:02:32; 1:17:10-1:18:47-1:20:12-1:22:50-1:25:09 * '주 예수님'이라는 표현이 예수님이 하느님이심을 의미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리스도교는 부활 신앙이다: 13:50-14:53; 41:25-41:49; 1:14:54-1:16:14 * 나바르 성경 주석서의 수석 편집자에 의하여 마련된 창세기 입문 안내: 14:53-15:32 * 창세기 3,10은 '하느님의 은총의 상실'을 의미한다(가톨릭 교회 교리서 요약편 제75항); 아담과 하와가 범한 원죄(original sin)의 결과로서 우리들이 부모들로부터 물려받는 바들; 우리는, 알게 모르게 죄를 짓기에, 죄인들이다[고해성사의 필요성]: 15:32-17:16; 39:58-41:25; 43:17-46:21-47:15-48:27 * 죄(sin), 악(evil), 윤리(morality), 윤리적 선(moral goo), 윤리적 악(moral evil) 등의 그리스도교 윤리학/윤리신학의 기초 용어들의 정의(definitions)들 안내; 그리스도교 윤리학 용어들의 정의(definitions)들이 우리들 각자의 사고 및 행위의 폭과 깊이, 그리고 사고 및 행위의 방향성(directionality) 및 차원(dimension) 등을 결정한다: 17:16-18:24 * 그 해변 지역들의 명칭들에 따른 갈릴래아 호수의 몇 개의 다른 이름들; '요르단 단층 계곡' 안내: 18:24-22:50; 54:00-54:42 * [대단히 중요한 결과들] '예수님의 새 계명', '하느님의 뜻', 그리고 '영원한 법'은 일치한다/동일하다(identical); '예수님의 새 계명을 완미하게 실천함'과 논리적으로 등가인 14개의 명제들; 24:55-30:46; 1:03:18-1:04:14; 1:16:14-1:17:10 * 의로움(righteous)의 반대말은 '의롭지 않음'이고, '의롭지 않은 자'는 '(i) 사악한 자[즉, 지옥가는 자]와 (ii) 지옥가지 않는 의롭지 않은 자[즉, 연옥 가는 자]'로 구분된다; '의로운 자'는 '정의로운 자'이나 그 역은 일반적으로 성립하지 않는다: 31:07-31:41; 36:08-37:47; 1:16:14-1:17:10 * 차용 번역 용어인 '덕'(virtue)의 정의(definition)는 무엇?: 31:41-32:11 * 오늘의 제1독서에 대한 나바르 성경 주석서의 우리말 번역문 제공: 32:11-32:25 * 오늘의 3분 복음/교리 묵상: 그리스도교 성가정은 가족 구성원들 사이에서 예수님의 새 계명을 충실하게 실천하는 가정이다; 윤리(morality)는 상대방에 대한 최소한도의 의무를 논하는 것이지, 상대방에 대한 자신의 권리를 주장하기 위한 어떤 근거가 결코 아니다; 새 아담, 새 하와, 새 창조(에페소 1,10); 리옹의 성 이레네오의 '이단논박': 32:25-39:00; 48:27-49:57; 52:15-54:00 * 오늘의 제1독서 입문: 39:11-41:25 * 예수님의 구속(救贖, Redemption) 위업의 한 결과인 3위의 한 분이신 하느님: 42:05-43:05 * 하와가 범한 죄가 왜 아담의 죄일까?: 41:25-44:00-49:57 * '성선설'은 무엇일까? '성선설'에 근거한 윤리적 처신에는, 가장 우선적으로, 무엇이 포함될까? 다른 사람의 행실을 함부로 의심하는 행위는 '성악설' 신봉자의 첫 번째 특징이다: 44:00-45:10 * 영적 간음(spiritual adultery)이란?: 49:57-51:26 * 오늘의 복음 말씀 입문: 54:00-54:42 * '그리스도교 신자들'은 여전히, 유다인들 및 이슬람교 신자들에 의하여, '나자렛 사람들'이라고 불린다: 52:42-55:36 * 성경 본문에서 '미쳤다'란 '더러운 영(unclean spirit)에 사로잡혔다'를 의미할 것이다: 56:30-56:37 * 오늘의 제2독서 입문: 나바르 성경 주석서의 수석 편집자에 의하여 마련된 코린토 1서 및 2서의 입문 등; 성 바오로 생존 시 그리스 반도 지도: 30:46-31:07; 1:06:10-1:12:53 * 2코린토 4,13에서 '똑같은 믿음의 영'은 번역 오류이다: 1:12:53-1:14:54 *유다교 용도로 기원 후 9세기 경에 모음 방점들을 추가하면서 편집된 마소라본 구약 성경에 대한 안내: 1:13:48-1:14:54 . * 이 험한 세상을 희망을 가지고 살아가는 데에 꼭 필요한 덕들인 겸손(humility), 겸화(mansuetudo, 갈라티아 5,23), 인내(patience), 끈기(perseverance), 그리고 임종 시에 필요한, '천주성교공과'(1862년)에 이것을 청하는 기도문이 수록되어 있었던, 최후의 끈기(final perseverance) 안내: 1:17:10-1:18:47-1:20:12-1:22:50-1:25:09 * 금구는 세례명으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1:22:50-1:2:06 * 마침 기도: 1:25:09-1:25:49
2. (제2항) 다음의 주소에 접속하면,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2341.htm <----- 필히 시청 요망
"KF94 마스크 미착용, 착용 시의 커다란 차이점을 잘 보여주는 실험 동영상들 - 오미크론 출현 이전인 2021년 10월 14일에 확보한 자료들임" 제목의 졸글에 추가된 중요한 방역 수칙들을 읽을 수 있습니다.
게시자 주 1: 위의 주소에 있는 글은, 예를 들어, 그 내용 보강(각주들의 추가 포함)이 추후에도 이루어지는 등, 저작권자에 의한 글의 지속적인 관리상의 문제로, 이곳에 본문을 게시하는 대신에 다음의 주소에 있는 한 군데의 장소로 독자들께서 직접 접속하여 읽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이 점을 널리 이해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http://ch.catholic.or.kr/pundang/4/q&a.htm <----- 제목, 내용 검색으로 다른 졸글들 찾아 읽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