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가 게시판

제목 *성가대에서 미움받는 7가지방법*
작성자정준영 쪽지 캡슐 작성일2001-10-26 조회수1,525 추천수17 반대(0) 신고

안녕하세요.정준영스테파노입니다.

날씨도 점점 쌀쌀해지는것이 성탄이 다가오고있는것 같습니다.

벌써 성탄미사곡을 연습하시는 성가대도 있으실텐데요,

성가대가 아닌분이 생각하시기에는 연습에 힘들것같지만, 추운날씨에

연습을마치고 코트깃을 닫으며 집으로 돌아갈때의 그 뿌듯한 느낌은 성가대단원이 아니라면 잘 모르실겁니다.(어떤 느낌인지 한번 경험해보세요^^)

 

요즘에 서점에가면 성공을 위한 몇가지방법이란 제목의 비슷비슷한 책들이

많이 나와있어서 그 책들을보다가 혹시 성가대에서 성공(?)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은없나하고 혼자 웃으며 생각했습니다.

성가대에서 성공(?)하는 법은 이미 많은분들이 알고계셔서 책이나와도 잘 팔려서 수익이 날것같지는않습니다.

그래서 혼자 엉뚱하게 생각한것이 반대로쓰는 <성가대에서 미움받는 방법>입니다.

어떻게하면 성가대에서 많은단원들이 날 미워할까?로 쓸데없는 고민하시거나 어떤방법으로든지 관심을 받고싶으시다면 효과가 크실겁니다.

또 성탄미사연습으로 약간이라도 스트레스를 받으셨으면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가볍운 웃음으로 읽어주세요. 심각하게 생각하시면 큰일납니다.....

 

                 성가대에서 미움받는 7가지 방법

 

1. 첫번째로 시간약속을 안지키는 방법이있습니다.

  연습때마다 지각하고,안나오고. 이방법은 처음한두번은 괜찮아도 습관성이돼면 효과가 아주큽니다. 하지만 효과를 알아보기는 좀 힘듭니다.

천사같은 다른단원들께서 뭐라고 직접이야기는 못하기때문에 알수가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두번째로 노래잘하는 단원을 은근히 미워하는 방법입니다.

   이방법의 효과는 금방알수있는데, 그 단원이 성가대에 안나오기시작하면 성공한것입니다.

방법은 아주쉬운데 노래잘하는 단원을 은근히 미워하고 자주 핀잔을 줍니다.

특히 나이(?)로 밀어부치면 그 효과는 더욱큽니다.

 

3. 세번째로 노래를 부를때 지휘자를 보지않는 방법입니다.

   성가대에서의 노래는 단원들의 마음이 하나로 연결이되어 그 마음이 앙상블로 표현이되는데 한사람이라도 지휘자를 보지않는다면 앙상블이 깨지기 마련입니다.특히 이럴경우 양옆에 서있는 단원이 먼저눈치를채고 눈총을주지만 지휘자뿐만아니라 옆 단원도 보지않기때문에 전혀 알수가없습니다.

이방법은 미움을 받으려고 일부러하지는 않지만 자신의 뜻과 상관없이 미움받을수있는 요지가 있습니다.(주의요망)

 

4. 뒤에서 남의이야기를 하는 방법이있습니다.

   물론 칭찬이면 상관이없지만 별로 안좋은이야기나 없는이야기를 지어서하고다닌다면 미움받을수있는 지름길입니다.

이방법의 단점은 처음에는 남의이야기로 즐거운것같지만 얼마 지나지않아 자신도 주인공이 될수있다는 단점이있습니다.

 

5. 또 시간과 관련이있는 방법인데요,주중연습때는 한번도 안나오고  미사시간에만 나오는 방법입니다.

이방법은 처음에,특히 성가단원이 부족한 성가대에서는 미사때만 나와도 감사하게 생각할지 모르지만 시간이흐를수록 미움받을수있습니다.

혹시 미움받을 의도가아니라면 바쁠때는 별수없지만 시간이되면 연습에도 참여하시길....

 

6. 여섯번째는 성가대가 나름대로 잘나갈때(?)단장이나 부단장같은 임원을 서로하려고 눈에 안보이는 싸움(?)을하면서 어려울때는 바로 외면하는 방법도있습니다.이방법역시 효과가 크지만 반대로,어려울때 자진해서 일을한다면 칭찬듣습니다.(칭찬알레르기가 있으시다면 사용금지)

 

7.(지휘자용)  성가대의 지휘자도 미움받을수있는 방법이있는데요,시간약속도 잘 안지키고 불성실하면서 성가연습시 단원들을 못살게구는(?)방법역시

미움받고싶어하는 지휘자에게는 효과가큽니다.(찔린다...^^)

 

 

우습죠?

제가 성가연습으로 즐겁게(?)힘들어하시는 단원님들께 우스게소리로썼습니다.

혹시 저처럼 <성가대에서 성공하는 법>이란 책을 찿고계신다면 찿지마세요.

제가 서점을 다 돌아다녔는데 그런책은 없더군요.

꼭 필요하시다면 위에 제가쓴 방법들을 반대로하신다면 조금 도움이될수도 있겠습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려고하는데 감기조심하세요.

노래부를수있는 힘과 건강도 주님께서 성가단원들에게 주신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고맙습니다.

                                     -정준영스테파노-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