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가 게시판

제목 Re: 또 무슨 곡해 시도하시는 듯(내용추가)
작성자소순태 쪽지 캡슐 작성일2004-09-07 조회수497 추천수1 반대(0) 신고

신 동린 형제님께,

 

주신 답글 잘 읽어 보았습니다만, 글쎄요.. 누가 이상하게 몰아 갔는지 되려 궁금해 집니다.. 꼭 사돈 남말 한다고..

 

누가 읽더라도, 제가 드린 요청사항에 대한 여태까지의 형제님의 답글들이 부족하였음을 알 수 있을 것 같은데도 그렇게 말씀하시는군요..

 

그리고 제가 답변글을 올리기 전에 이미 형제님께서 이상하게 혹은 의아하게 생각할 만한 시도 혹은 관심끌기를 하지 않으셨는지요? 무슨 급박한 사정이 있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결국에 가서는 게시글 제목에 다른 단체의 이름을 들먹이는 등..

 

그리고 제가 답글을 메일로 달라고 하여도 계속 이곳에 게시글로 답글을 주신 분도 형제님이셨죠.. 왜 그러셨죠?

 

아니, 제가 어느 분(들)이 Copyright권을 가지고 있는지 도대체 어떻게 알 수가 있겠습니까? 전혀 몰라서 묻는 저를 두고서 "잘 알고 있으면서도 그런다"는 식으로 말씀을 하시면 참으로 힘들어지지 않을까요? 이런 식으로 및 이런 수준의 오해와 의심에 가득찬 분이라면 제가 도대체 어떠한 말씀을 드려야 할 지.. 형제님의 이러한 답변 말씀을 읽고서 저도 꽤, 아니, 상당히 놀랐습니다.

 

제가 간섭할 사안은 아니지만, 답글로서 주신 말씀에 따르면, 발표하지도 않은 곡들이라면서도 시판은 하였더군요. 상식의 선에서, 도대체 무슨 말씀을 이 부분에서 하고 계시는지 저를 포함하여 형제님의 글을 읽으신 대부분의 분들이 잘 납득할 수 없을 것입니다. 혹시 후원회원들에게 드린 것을 시판이라고 표현하신 것은 아니었는지 하는 생각도 들기는 합니다만.. 시판하였다니, 미 발표곡을 시판한 것으로 말씀해 주신 그대로 알고 있겠습니다.

 

하도 답변을 거부하시길래, 최종적으로 작곡가 분께 연락을 취하기 전에,  형제님께 여러 번 여쭈었던 것인데, 겨우 주시는 답변 내용이 좀 그렇습니다. 구체적인 연락 방법도 분명히 알려 달라고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제사 "가톨릭우리음악관현악단"이라고 딱 한 말씀만 하시는 것을 보고서 형제님이 매우 불친절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제가 살아온 세상과 너무 다른 세상에서 살아 오신 분 같군요.. 

 

제가 무슨 드리지 못할 요청을 한 것도 아닌데, 오로지 형제님 자신의 판단에 따라, 저에게 어디 계신 어느분께 연락을 하면 되는지에 대한 답변 자체를 진작에 해 주지 않은 것은 바로 형제님 자신이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드린 핵심 요청 사항에 대한 답변을 즉시 주시지 않으면서 자꾸 새로운 오해 내지 곡해를 시도하시기에 드린 저의 추측 또한 형제님께서 그 원인 제공을 하신 것이고요.. 그러나 어찌 되었던 간에, 저의 추측 때문에 마음이 상하셨다면 지금 용서를 구합니다.

 

음.. "오타" 운운 하시면서도 굳이 저에게 사과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씀하셨는데 그럼 다른 분들께 사과할 용의는 있으신지요? 제가 요청하였던 것은 저 개인에 대한 사과가 아니라 형제님께서 "크라" 라고 잘못 불렀던 바로 그 단체의 OB 및 현재의 구성원들에 대한 사과입니다. 이제 아시겠습니까? 대단히 죄송한 말씀입니다만, 이런 점을 모르시는 것을 볼 때에 형제님께서는 본인의 실수에 대하여 참으로 관대한 분이시군요.. 그러나 보는 이의 입장에 따라서는 그게 단순한 오타로 보이지 않을 수도 있으니 문제가 아닐까요? "오타" 운운하시는 형제님의 속 마음을 형제님 이외에 누가 어떻게 알아 보겠습니까만, 형제님께서 일종의 패러디(Parody)를 하고서는 딴 소리하시는 듯한 오해도 살 수 있지 않을까요? 패러디 하는 분들이 .gif 파일을 잘 사용하죠, Copyright 때문에라도.

 

이보다 한층 더 좋게 생각하더라도, 단체의 명칭을 잘못 표시하신 분이 형제님이 아니시던가요? 예를 들어, 누가  이번과 같은 상황에서 "가톨릭우리리관현악단"을 "가톨릭우리리관현악단"이라고 잘못 표시하였다면,  이것을 발견한 귀 단체의 구성원이 잘못을 저지른 분께 정중하게 정정해 줄 것을 요구하였다면, 즉시 정정과 동시에 최소한도의 사과성 말씀은 하는 것이 예의가 아닐까요? 이런 종류의 상식에 대하여 좀 역지사지하여 생각해 보도록 하세요..

 

[바로잡음] 그리고 저의 글을 읽자마자 즉시 정정하였다고 말씀하셨는데.. 오늘 아침에 제가 확인하니 정정이 되어 있더군요. (그래도 세 군데, 즉 부활 - ..., 오! 김안드레아... 제목으로 성가 게시판에 올린 두 게시글 및 과거의 귀 단체 홈페이지, 모두가 정정된 것은 아니었음). 참고 사항입니다만, 정정해 주실 것을 제가 처음 요청한 시각은 어제 오후 5시 조금 지났을 때입니다. 언제 몇 시 쯤에 정정을 하셨기에 즉시 정정하셨다는 것입니까? 혹시 문제의 오타를 담은 .gif 파일을 형제님께서 직접 수정을 할 수 없어 주위의 다른 분께 문제의 오타 정정 요청을 하지 않았나.. 로 느껴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추가: 9월 8일 오후 7경에 성가 게시판에 들어와 살펴보니 마침 오! 안드레아.. 제목의 원 게시글을 지우고 다시 같은 제목 오! 김안드레아.. 으로 새로 게시하는 중이더군요.. 그리고 귀 단체의 과거의 홈페이지로 가 보니 오타가 있는 문제의 게시글을 지우고는 귀 단체의 로고를 올려 두었더군요.. 해서 이 시각을 전후하여 모두 정정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올린 게시글로 들어가 어떻게 하면 잘 들을 수 있는지에 대한 안내로서 형제님께서 한줄답변 글로 말씀하신

 

"windows media -> 옵션 -> 파일형식 -> mp3 check 후 적용하면 됩니다."

 

만으로는, 아직도 들을 수가 없습니다.

 

그냥 무작정 형제님께서 올린 두 게시글 제목 중 아무 것이나 클릭하여 들어가면 음악이 무조건 나와야 하는 것 아닌가요? 지금 또 들어가 보았지만 여전히 안나옵니다. 물론 제 노트북은 매우 정상적으로 잘 동하고 있으며, 배경음악을 깔아 놓은 다른 게시글로 들어가면 배경음악이 무조건 잘 나옵니다만, 형제님의 두 게시글로 들어가서는 별 짓을 다하여도 여전히 먹통이더이다.  이것 역시 형제님의 문제이니 제가 더 이상 말씀드릴 이유가 없는 부분입니다만, 어떻게 하면 그냥 쉽게 잘 들을 수 있는지에 관한 자세한 안내를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위의 말씀은 너무 부족한 듯..

 

[추가: 9월 9일 오후 7시 경에 살펴보니 음악파일 제공 서버를 새로 확보하여 누구나 두 게시글로  들어가기만 하면 잘 잘 들을 수 있도록 조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주신 답변이 불충분하여 그리고 인터넷 검색으로 가톨릭우리소리관현악단 단장님 성함과 연락처를 찾을 수 없어 도리없이 다시 형제님께 여쭙니다만, 어느 분께 제가 연락을 취하면 되는지요? 전화번호 및 우편 주소를 부탁드립니다. 이글에 대한 답글에서는 이 부분만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하긴 제가 드리는 부탁의 말씀에 귀를 귀울일 분이 아닌 것으로 보이나 그래도 부탁드립니다. 이번에는, 여태까지와 같이 게시글이 아니라, 전자 메일로 답변 주시기 바랍니다.

 

주님의 평화가 형제님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