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보감상실

제목 [Re 591] NWC 파트별 연주법
작성자가톨릭성가마스터 쪽지 캡슐 작성일2001-01-12 조회수3,090 추천수2

 

+ 주 찬미

  

차윤석 프란치스꼬 형제님께,

 안녕하십니까? 가톨릭성가집 NWC파일을 사용하신다니 기쁩니다. 아래의 글에서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해드립니다.

  1. NWC압축파일에서 빠진 곡 : 다시 확인해보니 이곳에 올린 NWC압축파일에는 528곡 전곡이 들어있으며 빠진 곡은 없습니다. 아마 형제님의 컴퓨터에서 압축을 푸는 과정에 문제가 있었을 것이오니 다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 파트별 연주법 : 컴퓨터에 NWC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 해당 곡의 NWC파일을 두번찍기(더블클릭) 하면 NWC가 실행되면서 악보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해당 파트를 마우스로 찍은 다음에 커서를 첫번째 마디에 놓은 다음 "Shift"+"F5" 키를 누르면 선택한 파트만 연주됩니다. ("F5" 키를 누르면 전체가 연주됩니다.)  
  3. 참고 사항 :
    • 컴퓨터에 사운드 카드가 설치되어 있고 스피커가 두개 달려 있는 경우에는 스테레오로 연주가 됩니다.
    • 두 개의 파트를 연주시키려면 NWC상단 메뉴 가운데 "묵음(Mute)"(스피커 모양에 빨간 X 표시가 되어 있는) 막대를 써서 나머지 파트의 소리를 나지 않게 하면 됩니다.

 또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이곳에 글을 올리거나 전자우편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가톨릭성가 파일을 성가연습에 잘 활용하셔서 큰 나눔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가톨릭성가 마당쇠 드림.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