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보감상실

제목 [성체][NWC] Ave Verum Corpus(Guilmant)
작성자성가정성가대 쪽지 캡슐 작성일2001-01-12 조회수5,763 추천수1
파일첨부 Ave Verum Corpus(Guilmant).nwc [3,186]   AveVerumCorpus(Guilmant).nwc [757]   AveVerumCorpus(Guilmant).mid [418]  

 

+ 찬미 예수님

 

 

성가가족 여러분께,

 

Alex Guilmant 작곡"Ave Verum Corpus(성체찬송)"를 NWC파일로 만들어 올립니다. 저희 성가대에서 성체특송으로 연습을 시작한곡으로서 파트연습을 위해 만들었는데 함께 나누기 위해 이곳에도 올리오니 많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라틴어 노랫말의 뜻은 가톨릭성가 194장과 같습니다. 무반주 혼성4부로 연주하면서 오르간 간주가 들어가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틀린 곳이 발견되면 수정할 수 있도록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 악보에서 주의할 점은 소프라노와 알토, 테너와 베이스 파트가 각각 보표겹치기(Staff Layering) 기능을 써서 합쳐져 있다는 점입니다. 이 악보에서 파트연습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베이스 파트만을 연주하려면 낮은음자리 보표를 마우스로 찍은 다음에(이 상태에서는 테너 파트가 활성상태임, 즉 테너파트 음만 파란색으로 표시되고 나머지 성부는 까만 색으로 나타남) "Page Down"키를 한번 치면 베이스파트만 파란색 음표로 되는 활성상태가 되는데, 이 상태에서 "Shift+F5"를 치면 베이스 파트만 연주됩니다. 나머지 파트들의 연주도 같은 방법으로 처리하면 됩니다.

 

성가를 통해 우리도 우리의 사랑과 희생과 정성을 예물로 바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목5동 성가정성가대 나눔터지기 올림.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