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목록

구분 성인명     축일 신분 지역명 검색
아이베르토(4.7)

아이베르토(4.7) 기본정보 [기본정보] [사진/그림] [자료실] 인쇄

성인명, 축일, 성인구분, 신분, 활동지역, 활동연도, 같은이름 목록
성인명 아이베르토 (Aybert)
축일 4월 7일
성인구분 성인
신분 은수자
활동지역 크레스팽(Crespin)
활동연도 1060-1140년
같은이름 아이베르또, 아이베르뚜스, 아이베르투스, 에이베르또, 에이베르뚜스, 에이베르토, 에이베르투스
성인 기본정보

   벨기에 투르네(Tournai)의 에스페인에서 태어난 성 아이베르투스(또는 아이베르토)는 어릴 때부터 하느님을 알고 섬기던 뛰어난 인물이었다. 이 어린 아이는 밤중에 침대에서 일어나 부모 몰래 기도하러 빠져나가기 일쑤였다. 어느 날 어느 음유시인이 프로뱅(Provins)의 성 테오발두스(Theobaldus) 은수자의 삶을 노래하는 광경을 보고 그의 마음속에도 그 은수자를 본받으려는 열정이 불같이 타올랐다.

   그래서 그는 캉브레(Cambrai) 교구 크레스팽(Crespin)의 한 베네딕투스 수도원 소속의 어느 사제와 함께 엄격한 보속생활과 기도생활을 맛들이기 시작하였다. 한번은 이 수도원의 원장이 두 사람의 은수자를 뽑아서 함께 로마(Roma)로 갔는데 이때 그들은 맨발로 떠났다. 이 여행 후에 그는 수도원의 재정을 맡았으므로 자선을 베풀 기회가 많아지자 더욱 행복한 나날을 보낼 수 있었다. 주교와 신학자를 비롯한 수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았고, 캉브레의 주교 부르카르두스(Burchardus)는 사제직을 제의하였다.

   특히 묵주기도의 기원이 성 아이베르투스와 관련이 있다는 주장이 있다. 왜냐하면 이 성인은 성모송 한 번에 한 번 엎드려 절하는 방법으로 성모송 50번을 계속했다는 기록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그는 전 시편을 50번씩 암송하는 습관이 있었는데, 이러한 기도 역시 묵주기도와 많은 관련이 있는 듯 보인다.

자료실

성인 게시판
번호 성인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1 [아이베르토(4. ...] 성인 이름에 담긴 뜻: 아이베르토(Aybert) 주호식 2020/05/03 193 0
검색
위로